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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언리얼 엔진의 블루프린트 변수의 형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변수를 어떻게 생성하는지 알아볼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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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블루프린트 창 우측의 내 블루프린트 탭에서 변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Bool 형태의 NewVar변수가 생성되었습니다.
생성된 변수를 클릭해보면 하단 디테일 텝에 변수의 속성들이 나옵니다.
변수의 이름, 유형, 편집여부, 카테고리 등등.. 이 변수의 속성을 결정하는 것들 입니다.
그럼 저는 이 변수를 test 라는 이름의 int 형 변수로 만들 것입니다.
먼저 변수 이름 옆에 공간에는 test 라 적어주고
아래에 변수 유형을 클릭해셔 int 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변수는 test 라는 이름을 가진 int 형 변수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변수에는 값이 안들어가있죠?
물론 변수에 값을 집어 넣는 방법은 매우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생성과 동시에 값을 넣는 방법, 일정 시간마다 값을 얻
는방법, 특정 조건이 만족되면 값을 얻는 방법 등등..
일단 가장 기본적으로 변수가 생성 될 때 기본적으로 값을 가지도록
해보겠습니다.
변수를 만들고 변수유형을 선택한 다음
내 블루프린트 탭 위에 컴파일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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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음표였던 컴파일 버튼이 체크 모양으로 바뀌게 됩니다. 컴파일을 완료했다는 뜻이죠.
컴파일을 완료했으면
디테일 텝 아래에있는 기본값을 펼쳐줍니다.
그러면 test 라는 이름 옆에 뭔가 적을 수 있는 박스가 보일것 입니다. (컴파일을 안하면 안보여요)
이 박스에 숫자를(int 형 이기 때문에)넣으면 test라는 int형 변수는 x 라는 값을 가지게 되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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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으로 변수 기본적인거는 했네요.
프로그래밍적으로 본다면 시작할때
int x, y;
int charx, chary;
x=10;
y=10;
이런식으로 적어주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다음에는 이러한것들을 직접적으로 사용해서 한번 움직여봐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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