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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글을 쓰는군요 특히 언리얼 엔진 관련으로


오늘부터는 블루프린트에 대해 제가 아는 선에서 조금씩 풀어나가볼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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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블루프린트에도 여타 다른 언어에서 처럼 변수가 존재합니다.


물론 위에 보이는 것 말고도 더 많은 형태의 변수들이 존재하지만 일단은 위에 나온 변수에 대해서만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리언

 

 True 또는 False를 가지고 있는 변수

 바이트

 

 8비트 수치

 정수

 

 정수형 수치

 실수

 

 부동소수점 수치

 이름

 

 텍스트의 이름

 문자열

 

 문자열 데이터, 알파벳과 숫자로된 그룹

 텍스트

 

 현지화 가능한 텍스트

 벡터

 

 XYZ 또는 RPG와 같은 3개의 실수로 구성되는 그룹

 회전값

 

 3D공간에서의 회전값

 3D 트랜스 폰

 

 위치, 로테이션, 스케일로 구성되는 정보

 액터

 

 액터 그룹


기본적으로 이러한 변수들이 존재합니다.


제가 변수를 먼저 설명을 한 이유는 블루프린트를 봤는데 이게 무슨 값을 뜻하는 거지? 하고 의문이 들 수 있는데 만약 이러한


색들을 어느정도 다 알고 있다면 그러한 혼란이 덜할까 싶어서 먼저 적어봤습니다.


물론 이러한것들의 사용이 기초가 되어야 멋진 게임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기도 하죠


이어서 변수는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한번 보도록 합시다.




변수를 생성하고 블루프린트에 등록을 하게되면


Get 노드와


Set 노드로 설정을 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이 Get노드를 통해 더하는 값에 int형 정수를 연결시킨 모습입니다.


Get노드는 다른 함수 또는 이벤트에 값을 주는데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이 set노드로 연결시킨 int형 변수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Begin Play이벤트 게임시 시작될 경우 int 라는 변수에 10이라는 값을 주겠다라는 뜻입니다.


이런식으로 set 노드는 변수의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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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이것으로 변수에 기초적인 부분을 알아봤는데..


이걸 어떻게 생성하고 값을 변경해야할지 모르는 사람도 있겠죠?? 


그건 다음 시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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