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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지오메트리 편집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지오메트리브러쉬는 박스, 원뿔, 원기둥, 원, 3가지의 계단모양만 존재합니다. 이것만으로는 내가 원하는 모양을 만
드는데에는 상단한 제한 사항이 되어버리죠.. 물론 이것들을 편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일단 가장 기본적인 버텍스 추가와 편집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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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재료쓸 박스 지오메트리를 한개 생성해줍니다.
그리고 해당 지오메트리를 선택하고 모드 - 지오메트리 편집을 클릭
그러면 지오메트리에 세부적인 버텍스라던지, 엣지를 추가로 선택하고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버텍스를 선택하고 이동하면 모양이 바뀌기도 하죠
하지만 버텍스의 갯수가 겨우8개 라면 편집에 대한이 생기겠죠?
일단 버텍스를 추가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일단 지오메트리 편집 탭 안에 있는 펜을 활성화 시키고
먼저 버텍스를 생성할 곳에 엣지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펜텝을 클릭하면 나오는 버튼중 하나인 새성을 클릭 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자신이 선택한 엣지 그부분으로 해서 4개의 버텍스가 생성됩니다.
쉽게 선택한 엣지를 중심으로 한바퀴 돌리는 버텍스들을 만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버텍스 중 위의 2개를 선택하고
위로 끌어 올려주면
손쉽게 이런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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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오메트리 편집을 가지고 3dmax 나 maya와 같이 전문 툴처럼 사용하기는 거의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이런 간단한 편집을 조합하고 만들다 보면 단순한 레벨디자인 맵 이라고 하더라고 조금 더 멋있고 실질적으로 보여지는
부분에 있어서 큰 차이가 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이런거 하나하나가 보여서 멋진맵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다음 강좌역시 지오메트리 편집 부분입니다.
언제 블루프린트 공부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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