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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언리얼엔진4에서 사용하는 단축키들을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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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4에서는 단축키들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는 창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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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4의 메뉴 - 편집 - 에디터개인설정 - 키보드 단축키로 들어가면 자신이 원하는 대로 단축키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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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설정값
레벨 뷰 포트
ㄴ Ctrl + 1~0 : 북마크 설정
ㄴ 1~0 : 북마크에 저장된 위치와 방향으로 뷰포트 이동
ㄴ G : 게임뷰 토글
ㄴ Ctrl + K : 선택된 액터의 레퍼런스를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검색
ㄴ F11 : 뷰포트를 몰입 / 일만모드로 전환
ㄴ Shift + / : 사용가능한 프리뷰 메시 순환
ㄴ / : (누르고 있으면) 프리뷰 메시가 커서 아래 등장
ㄴ Alt + C : Collision 표시
ㄴ Alt + F : Fog 표시
ㄴ Alt + L : Landscape 표시
ㄴ Alt + R : Radius 표시
ㄴ Alt + O : Volumes 표시
ㄴ P : Navigation 표시
레벨에디터
ㄴ Ctrl + Alt + Shift + P : 게임 시스템에 대한 C++ 코드를 즉석에서 다시 컴파일 하고 로드
ㄴ Ctrl + Shift + G : 액터 그룹 선택
ㄴ Ctrl + Shift + S : 다른 이름으로 저장
ㄴ Ctrl + Shift + E : 선택된 액터와 연관된 애셋 편집
ㄴ Ctrl + Shift + K : 액터를 일정 거리 내에 있는 다른 액터 위치로 이동
ㄴ Ctrl + Shift + F : 콘텐츠 브라우저 열기
ㄴ Ctrl + Shift + A : 클래스가 같은 모든 액터선택
ㄴ Ctrl + Shift + ; : 라이팅 빌드
ㄴ Ctrl + Shift + . : 셰이더 리컴파일
ㄴ Ctrl + Shift + , : 다음 프레임에 대해 GPU프로파일링
ㄴ Ctrl + end : 액터를 가장 가까이에 있는 그리드 위치로 이동
ㄴ Ctrl + O : 레별 열기
ㄴ Ctrl + G : 액터를 새 그룹으로 만들고 선택 내 기존 그룹은 제거
ㄴ Ctrl + H : 모든 액터 표시
ㄴ Ctrl + N : 새 레벨 만들기
ㄴ Ctrl + L : 선택된 액터의 레이어에 있는 모든 액터 선택
ㄴ Ctrl + M : 선택된 액터를 현재 레벨로 이동
ㄴ Ctrl + E : 선택된 액터에 연관된 에셋 편집
ㄴ Alt + N : 네비게이션 데이터를 한번에 하나씩 순
ㄴ Alt + B : 선택된 액터 붙히기
ㄴ Alt + End : 액터의 피벗 포인트를 바닥으로 붙힘
ㄴ Shift + C : 인접한 선택 표면의 공면을 모두 선택
ㄴ Shift + S : 모든면 선택
ㄴ Shift + Y : 인접 경사면 선택
ㄴ Shift + U : 인접 바닥면 선택
ㄴ Shift + W : 인접 벽면 선택
ㄴ Shift + J : 모든 인접면 선택
ㄴ Shift + H : 선택된 액터 표시
ㄴ Shift + E : 선택된 스태틱 메시를 사용하는 모든 액터 선택
ㄴ Shift + F : 모든 뷰포트의 카메라 위치를 선택된 액터 앞으로 이동
ㄴ Shift + G : 액터의 그룹 해제
ㄴ Shift + B : 선택된 표면과 같은 브러시에 속하는 표면 선택
ㄴ Shift + T : 선택된 표면과 같은 머티리얼이 같은 표면 선택
ㄴ Shift + M : 현재 표면 선택 메모리에 저장
ㄴ Shift + Q : 현재 표면 선택 반전
ㄴ Shift + R : 헌재 선택 메모리에 저장된 선택으로 대체
ㄴ Shift + A : 현재 선택에 메모리에 저장된 표면 선택 추가
ㄴ Shift + O : 현재 선택을 현재 선택된 것에도 메모리에 저장된 선택 안에도 있는 표면으로 대체
ㄴ Shift + X : 현재 선택을 현재 선택에도 없고 메모리에 저장된 선택에도 없는 표면으로 대체
ㄴ Shift + / : 모든 파이클 시스템 리셋
ㄴ Shift + 1 : 레벨 에디터 모드 배치 활성화
ㄴ Shift + 2 : 레벨 에디터 모드 칠하기 활성화
ㄴ Shift + 3 : 레벨 에디터 모드 랜드스케이프 활성화
ㄴ Shift + 4 : 레벨 에디터 모드 폴리지 활성화
ㄴ Shift + 5 : 레벨 에디터 모드 지오메트리 편집 활성화
ㄴ Shift + End : 바운드 하단 중앙을 바닥에 붙힘
ㄴ End : 액터를 그 아래 바닥으로 붙힘
ㄴ ESC : 선택 해제
ㄴ F1 : 문서 메인 페이지 열기
ㄴ T : 반투명 선택 허용
ㄴ V : 버텍스 스텝 활성화
ㄴ H : 선택된 액터 숨기기
ㄴ M : 선택된 액터의 레벨을 현재로 레벨로 만들기
ㄴ K : 시뮬레이션 모드에서 이 액터에 변경한 내용을 액터 기본 상태에 저장
ㄴ F4 : 액터 디페일 패널 열기
레이어
ㄴ F2 : 레이어의 이름 변경
머티리얼 에디터
ㄴSpace Bar : 미리보기 강제 새로고침
ㄴEnter : 변경내용을 원본 머티리얼 및 월드에 사용중인 곳에 적용
메인 프레임
ㄴCtrl + S : 레벨 저장
ㄴShift + F11 : 전체화면 켜기
ㄴCtrl + Shift + W : 위젯 리플렉터창 활성화
사운드큐 그래프 에디터
ㄴ Spacr Bar : 사운드큐 재생/중지
시스템
ㄴCtrl + P : 애셋 열기
ㄴCtrl + B : 콘텐츠브라우저에서 찾기
ㄴF1 : 언리얼엔진4 문서열기
시퀸서
ㄴ K : 선택된 액터에 대해 현재 시간에 키 설정
월드 플레이
ㄴAlt + S : 게임 시뮬레이트 시작
ㄴAlt + P : 지난번 실행된 게임 미리보기 세션과 같은 방식으로 실행 시작
ㄴAlt + Shift + P : 지난번 플레이된 게임 미리보기 세션과 같은 방식으로 플레이 시작
ㄴF5 : 다음 단계의 노드 실행
ㄴF10 : 플레이어를 카메라에 빙의 탈출
ㄴPause : 플레이 화면 재생/일시정지
주요명령
ㄴCtrl + Y : 지난 동작 다시하기
ㄴCtrl + Z : 되돌리기
ㄴCtrl + A : 모두 선택
ㄴCtrl + C : 복사하기
ㄴCtrl + W : 복제하기
ㄴCtrl + V : 붙여넣기
ㄴCtrl + X : 잘라내기
ㄴDelete : 삭제
ㄴF2 : 이름변경
출력로그
ㄴCtrl + A : 모두 선택
ㄴCtrl + C : 복사하기
콘텐츠 브라우저
ㄴ Alt + 위 : 부모 디렉토리로 이동
뷰포트
ㄴ [ , ] : 그리드 크기감소/증가
ㄴ Shift + [ , ] : 그리드 회전 감소/증가
ㄴ Ctrl + Shift + H : FPS표시
ㄴAlt + 2 : 씬을 브러시 와이어 프레임 랜더링
ㄴAlt + 3 : 씬을 라이트 없이 랜더링
ㄴAlt + 4 : 씬을 라이트 포함 랜더링
ㄴAlt + 5 : 씬을 디테일 라이팅으로 랜더링
ㄴAlt + 6 : 씬을 텍스쳐 없이 라이팅으로 랜덕링
ㄴAlt + 7 : 씬을 라이팅 복잡도 시각화 모드로 랜더링
ㄴAlt + 8 : 씬을 셰이더 복잡도 시각화 모드로 랜더링
ㄴAlt + 0 : 씬을 러아트맵 밀도 시각화 모드로 랜더링
ㄴAlt + J : 뷰포트 윗면 보기로 전환
ㄴAlt + G : 뷰포트 원근 보기로 전환
ㄴAlt + H : 뷰포트 정면 보기로 전환
ㄴAlt + K : 뷰포트 측면 보기로 전환
ㄴCtrl + R : 실시간으로 뷰포트 랜더링
ㄴF : 선택된 액터 앞으로 카메라 이동
ㄴW : 이동 모드
ㄴE : 회전 모드
ㄴR : 스케일 모드
ㄴ' : 트랜스폼 좌표계를 월드와 로컬스페이스 사이 전환
ㄴSpace Bar : 이동, 회전, 스케일 순환
ㄴF9 : 활성 뷰포트의화면 캡쳐
뷰포트 이동
ㄴE : 위로 이동
ㄴQ : 아래로 이동
ㄴS : 뒤로 이동
ㄴW : 앞으로 이동
ㄴA : 좌로 이동
ㄴD : 우롱 이동
ㄴC : 줌인
ㄴZ : 줌아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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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들이 언리얼엔진4에서 사용되는 모든 단축키들 입니다. (아마도..)
실질적으로 사용되는 것들은 이중에서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작업 효율의 향상을 위해서라면 많이 알고 있는 것이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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