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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오메트리 편집 2번째 편 입니다.
저번에는 지오메트리에 버텍스를 추가하는 작업을 해봤죠?
이번에는 반대로 버텍스를 지워볼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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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재료 역시 박스형태의 지오메트리 입니다. 이것을 대각선으로 반을 잘라서 삼각형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박스모양의 지오메트리를 생성하고 모드 - 지오메트리 편집 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런뒤 자신이 없앨 부분의 버텍스를 선택합니다. 저는 이 사각형을 삼격형으로 자를 것 이기 때문에 모서리에 있는 버텍스 2개
를 선택했습니다.
그 다음 망설임 없이 Delete
Delete를 눌러서 삭제하게되면 이렇게 지워진 버텍스를 제외하고 나머지만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지워진 부분의 면이 채워져 있지 않군요..
이걸 채워줘야 완벽한 샌드위치 모양의 삼각형이 완성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일단 자신이 채우기를 하고싶은 부분의 버텍스들 모두를 선택하고
지오메트리편에 생성 버튼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
그러면 빈 공간이 채워지면서 이렇게 버텍스가 지워진 도형이 생성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지오메트리 편집 탭에 대한 설명입니다.
지오메트리 편집 텝에는 총 8개의 버튼이 보입니다.
생성 : 면을 생성 하는 것 입니다.
삭제 : 면을 삭제 하는 것 입니다.
플립 : 면을 선택하고 앞뒤를 뒤집습니다.
분할 : 엣지를 선택하고 엣지를 반으로 나눕니다.
트라이앵글화 : 면 또는 지오메트리를 생성하고 변을 삼격형으로 만들 어줍니다.
최적화 : 불필요한 엣지(트라이앵글화 되어있는)를 없애줍니다.
턴 : 엣지를 선택하고(트라이앵글화 되어 있을 시)엣지를 90도 돌립니 다.
결합 : 버텍스를 선택하고 2개의 버택스를 합칩니다.
대충 이러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있는 콤보버튼은 아직은 정확하게 모르겠네요... 나중에 알게 도니다면 다시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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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이것으로 지오메트리 편집에 대한 부분은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 대충 이정도만 할줄 알면 기본적인 도형은 다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뭐할까요 아는게 별로 없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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