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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지오메트리매쉬에 가장 기초적인것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제가하고있는 것도 100%지오메트리 브러쉬를 이용해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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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오메트리 브러쉬는 언리얼엔진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작업방식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브러쉬는 스태틱 메시나 다른 최종 작업물을 레벨에 채워 넣기 전 레벨의 기본적인 윤곽을 그리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리얼 문서상에 나오는 레벨 디자인시 표준작업 방식으로는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레벨 윤곽 그리고 길내기
흐름과 게임플레이 테스트
레이아웃 수정과 테스트 반복
초기 메시 패스
초기 라이팅 패스
콜리전과 퍼포먼스 이슈 플레이테스트
폴리시 패스
보통 지오메트리 브러쉬를 이용하게 되면 1~3번까지의 작업을 하게 되는 것 입니다.
그럼 이런 지오메트리 브러쉬의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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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기본적으로 지오메트리 브러쉬를 만들기 위해서는
모드 - 배치 - 지오메트리 탭에서 원하는 도형을 끌어다가 뷰포트에 놓기만 하면 끝입니다. 참쉽죠?
하지만 이런것으로는 레벨을 꾸밀 수 없습니다.
크기를 조정하고 모양도 조금씩 바꿔줘야 더욱 현실적인 디자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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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기를 바꾸기 위해서는 위 그림의 노란 부분
액터를 선택한 뒤 디테일 - Brush Settings(브러쉬 세팅)탭의 X, Y, X 값을 수정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거역시 참 쉽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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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해당 브러쉬에 구멍을 뚫을수도 있습니다.
먼저 구멍크기의 브러쉬를 새로 생성한 뒤 왼쪽 그림에서 노란 부분
해당 액터를 선택하고 디테일 - Brush Settings - Brush Type을 Addtive 에서 Subtractive으로 바꿔주면 위의 그림 중 오른쪽 그림과 같이 구멍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참쉽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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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가장 기초중의 기초 지오메트리 매쉬의 생성과 간단한 편집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초를 했으니 다음편에서는 조금 더 어려운 부분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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