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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지오메트리매쉬에 가장 기초적인것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제가하고있는 것도 100%지오메트리 브러쉬를 이용해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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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오메트리 브러쉬는 언리얼엔진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작업방식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브러쉬는 스태틱 메시나 다른 최종 작업물을 레벨에 채워 넣기 전 레벨의 기본적인 윤곽을 그리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리얼 문서상에 나오는 레벨 디자인시 표준작업 방식으로는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 레벨 윤곽 그리고 길내기 

  • 흐름과 게임플레이 테스트

  • 레이아웃 수정과 테스트 반복

  • 초기 메시 패스

  • 초기 라이팅 패스

  • 콜리전과 퍼포먼스 이슈 플레이테스트

  • 폴리시 패스


  • 보통 지오메트리 브러쉬를 이용하게 되면 1~3번까지의 작업을 하게 되는 것 입니다.


    그럼 이런 지오메트리 브러쉬의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지오메트리 브러쉬를 만들기 위해서는


    모드 - 배치 - 지오메트리 탭에서 원하는 도형을 끌어다가 뷰포트에 놓기만 하면 끝입니다. 참쉽죠?


    하지만 이런것으로는 레벨을 꾸밀 수 없습니다.


    크기를 조정하고 모양도 조금씩 바꿔줘야 더욱 현실적인 디자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크기를 바꾸기 위해서는 위 그림의 노란 부분


    액터를 선택한 뒤 디테일 - Brush Settings(브러쉬 세팅)탭의 X, Y, X 값을 수정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거역시 참 쉽죠?



     

     


    또한 해당 브러쉬에 구멍을 뚫을수도 있습니다.


    먼저 구멍크기의 브러쉬를 새로 생성한 뒤 왼쪽 그림에서 노란 부분


    해당 액터를 선택하고 디테일 - Brush Settings - Brush Type을  Addtive 에서 Subtractive으로 바꿔주면 위의 그림 중 오른쪽 그림과 같이 구멍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참쉽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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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뭐 가장 기초중의 기초 지오메트리 매쉬의 생성과 간단한 편집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초를 했으니 다음편에서는 조금 더 어려운 부분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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